인성교육 전통태권도 유아태권도 줄넘기 및 훌라후프
저희 아이캔태권도에서는 우리 아이들의 교육의 가장 첫 번째로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하여 모든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성교육이란 마음의 바탕이나 사람의 됨됨이 등의 성품을 함양시키기 위한 교육입니다. 세계화에 맞는 사람으로 성장하려면 인성(성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변화하는 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는 개인의 지적능력뿐만 아니라 인성이 기본이 되지 않으면 선택받는 인재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또,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의,식,주와도 같으며 우리가 더불어 살고 있는 사회를 밝혀주는 작은 등불과도 같은 예절,전통에 바탕을 둔 정신문화 회복과 확립은 그 어느때보다 절실합니다. 하여 월 1회씩 대한민국의 기념일 교육, 각 명절마다 예절교육을 실시하며 깨어난 역사 교육부터 예절교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에 적응 하는 개인의 능력정도를 의마하는 사회성!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하며 두루두루 지내는 사람들을 가리켜 ‘사회성이 뛰어나다’ 라고 표현 합니다. 성인에게 사회성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사회성은 어린시절부터 형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사회성 교욱의 중요성을 깨닫고 저희 아이캔태권도는 아이들이 바른 인격인으로 자라 날 수 있도록 사회성 교육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아이캔태권도는 태권도의 가장 큰 5대정신을 토대로 아이들의 가장 중요한 인성교육부터 지도하며 교육중입니다.
▣ 1.예의 (禮義)
어른을 공경하고 동생은 사랑으로 보살핀다.
▣ 2.염치 (廉恥)
태권도 인은 옳고 잘못된 일을 판단할 줄 알아야 하며, 만약 그릇된 일을 하였을 때는 부끄러워 하고, 잘못된 일은 즉시 시정한다.
▣ 3.인내 (忍耐)
어떤 일을 이루려면 목표를 선정한 다음 인내력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 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실패하더라도 더욱더 노력하여 끝내 성공하겠다는 끈질긴 정신을 가져야 한다.
▣ 4.극기 (克己)
나 자신을 양심과 의지로 이긴다.
▣ 5.백절불굴 (百折不屈)
태권도 인은 평소 겸손하고 정직함은 물론 정의감에 입각하여 생활하고, 불의에 대해서는 추호도 두려워 하거나 주저함이 없이 정의를 말할 수 있어야 하며, 백번 꺾어도 굴하지 않는 백절불굴의 정신으로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야 한다.
찾아보기